top of page

이노버스, 투명 페트병 새활용 청정 우도 프로젝트 ‘유두! 우도(U-do! UDO)’




이노버스(대표 장진혁)가 8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개되는 청정 우도 프로젝트 ‘유두! 우도(U-do! UDO)’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노버스는 ‘유두! 우도(U-do! UDO)’를 위해 우도 내 관광객 밀집지역, 도항선 대합실 등 6개소에 자체 개발한 페트병 수거기 ‘쓰샘 RePET’을 설치했다.


페트병 수거기는 압축 적재하는 방식으로 8분 만에 100개의 페트병을 처리하고, 최대 800개까지 수거 할 수 있다. 관광객은 음료를 섭취한 뒤 투명 페트병을 수거기에 넣기만 하면 향후 재활용 업체를 통해 투명 페트병이 고품질 우도 시그니처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 된다.


우도 관광객 양수희(62세)씨는 "페트병을 단순히 수거기에 넣었을 뿐인데 우도 환경 보호도 되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라며 "앞으로 수거기 설치를 확대해서 집 근처에서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어플리케이션 ‘리턴’을 통해 회수기에서 투입한 페트병 조건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조회수 61회

매주 발행되는 유용한 ♻️환경 컨텐츠, 메일로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