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리턴 앱 이용약관 안내 (2024.04.01 시행안)

(2023년 12월 05일 시행안)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녕하세요. 이노버스입니다.
리턴/쓰샘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자원 당 지급 포인트 변동이 생김에도 현금전환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이용약관이 일부 개정되어 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주요 개정 내역
지급 포인트 변동에 따른 현금전환 기준 변경
적용 일자
2024년 4월 1일
[기존]
(제9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포인트를 통하여 다음의 리워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② 생략
③ 환전 서비스 : 당사가 정한 환전 기준 금액 이상 보유한 회원은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에 한해 “회원”에게 1P당 1원에 준하는 금액을 송금합니다. 이와 동시에 회원의 “현재 포인트”에 “환전 포인트”가 차감되어 표시됩니다. 단, 해외계정은 송금 불가능합니다.
당사는 본 약관 제4조의 정해진 바에 따라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전 기준 금액 및 환전 단위 포인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유효기간은 그 고지된 효력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환전 기준 금액 환전 단위 포인트
3,000P 이상 50,000P 미만 1P 단위
④ 생략
[변경]
(제9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포인트를 통하여 다음의 리워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② 생략
③ 환전 서비스 : 당사가 정한 환전 가능 포인트 이상 보유한 회원은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전 신청 시 환전 기준 금액은 최소 3,000원부터 최대 50,000원으로 정하며, 최소 1원 단위까지 현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현금 환전 신청은 본인 계정으로 보유한 포인트만 가능하며, 회원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환전 기준 금액과 환전 가능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생략
—------------------------------------------------------------------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노버스(이하 “당사”라 함)이 제공하는 쓰샘 서비스(제3조 참조)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정보보호,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아래 내용을 포함합니다.
① 정회원 :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휴대폰 인증을 완료해 회원 자격을 부여 받은 가입자를 의미합니다.
② 준회원 :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쓰샘 RePET”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로, “쓰샘 RePET”의 이용 절차에 따라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자를 의미합니다.
단, 이용 쓰샘에 따라 ② 적용이 상이하며, 쓰샘 설치 이후 임의로 ②가 적용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정지회원 : 회사가 규격한 제품 외 투입을 20회 이상 진행한 자. “정지회원” 전환 시점으로부터 14일 뒤, 자동으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2) 비회원 : 기기 이용 및 앱 가입의 방식으로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거나 정지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아래 내용을 포함합니다.
④ 미가입자 : 기기 이용 및 앱 가입의 방식으로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를 “미가입자”으로 정의합니다.
⑤ Block 회원 : “Block 회원”이란 <제 6조> 제2항 ③,④,⑤호에 하나 이상 해당되어 회원 자격을 영구적으로 상실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3) 쓰샘 홈페이지 : “쓰샘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는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본 약관 <제 3조> ②항을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inobus.co.kr)
4) 리턴 앱 : “리턴 앱”(이하 “앱”이라 함)은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쓰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온라인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iOS(아이폰용)와 AOS(안드로이드용) 앱을 각각 제공합니다.
5) 쓰샘 RePET : “쓰샘 RePET”(이하 “쓰샘”이라 함)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6) “포인트”는 회원이 “쓰샘”을 이용해 투입한 자원에 대한 보상으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회원 계정에 부여된 재화를 의미하며, 현금 환급 및 이벤트 참여의 방식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보상으로도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3장>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① 현재 포인트 : 회사가 제공하는 <제 3조> ①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포인트로,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는 포함되지 않는 ‘현재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② 누적 포인트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한 시점부터 확보한, ‘총 합계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이미 사용한 포인트 역시 누적 포인트에 합산되어 제공됩니다.
③ 환전 가능 포인트 :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 중 회사가 정한 전환 기준 금액을 초과하여 현금으로 전환 신청이 가능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④ 환전 신청 포인트 : 회원이 현금으로의 전환을 위해 환전 신청을 진행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⑤ 환전 포인트 : 회원이 보유한 현금전환 가능 포인트 중 이미 현금으로 전환 완료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⑥ 사용 포인트 :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중 현금전환 外의 방법으로 사용(차감)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⑦ 반짝 포인트 : 회원이 쓰샘 이용에 비례한 포인트 획득 외에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7) “봉투 교환기”는 회원의 포인트를 통하여 종량제 봉투,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교환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봉투 교환기는 설치 예정이며, 이후 실제 운영 시 “앱”을 통해 추가 공지 예정입니다.
8) “제휴사”는 당사와 쓰샘 PET 수거함 구매 및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쓰샘 서비스 개요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쓰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리워드 서비스: 재활용 자원을 쓰샘 수거함에 투입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회원은 이 포인트를 통하여 쓰레기 봉투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 항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쓰샘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혹은 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4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전,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e-mail 통보
SMS 문자 통보
당사의 홈페이지 혹은 앱 내 게시
2)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본 조 제1항의 e-mail, SMS 문자 통보의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당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나 전화번호로 통보합니다.
3)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회원탈퇴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조의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본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6)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E-mail 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① 가입신청자는 본인 명의로 통신사에 가입된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 등 본인인증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보유해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 신청해야 하며,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해 실시하는 본인확인을 통과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인의 명의가 아닌 핸드폰으로 가입을 시도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인 경우, 법인 명의로 가입하고자 할 경우 등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등에 한해서는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가입신청자는 본인 명의로 1개의 계정만 성성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가입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4) 본조 1-③항에 해당되었지만 가입이 승인된 회원의 경우, 계정 삭제 조치가 이루어지며, 포인트는 전부 소멸됩니다.
5)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7)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앱 [마이페이지]-[설정]-[탈퇴하기]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① 회원 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전부는 소멸됩니다. 이 외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수집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탈퇴에 따라 회원의 계정에 기록되어 있는 포인트를 포함한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지 전에 위의 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탈퇴 시점으로부터 15일간 재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탈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탈퇴 취소에 대한 대응을 제공하는 것은 회사의 의무사항이 아니며, 실시간으로 대응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박탈 할 수 있습니다. 단, 1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②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③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부정적립”이란 쓰샘이 규정한 포인트 적립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 일체를 통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서비스 이용 자체를 하지 않았음에도 포인트 적립을 한 경우, 1개의 자원으로 1건의 포인트를 적립한 것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단, 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부정적립에 제외됩니다.
시스템을 해킹한 경우
서비스의 결함을 이용해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1개의 자원으로 1건이 아닌 2건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타인의 계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부정사용”이란 부정적립 된 포인트를 이용해 상품수령을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단,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부정적립에 제외됩니다.
부정적립을 통하여 얻은 포인트를 가지고 봉투 교환기 이용, 기부, 현금화, 응모를 하는 등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④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폭행∙폭언 등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를 한 경우
쓰샘을 이용하는 다른 이용자에게 폭언, 욕설, 인격침해, 협박 등을 일삼는 경우
본인 계정 외의 계정을 사용하며 쓰샘 1대 이상을 독점하여 사용하는 경우
쓰샘 주변에 무단투기를 하는 경우
쓰샘 이용 시, 새치기를 하는 등 질서를 지키지 않아 다른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⑥ 당사에서 제공하는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쓰샘 수거함, 봉투 교환기에 훼손∙고장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할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기기의 전체 및 일부, 관련 부속품 등을 파손시키거나 고장을 유발한 경우
쓰레기 및 오물 등을 회사의 기기에 투입하여 “정지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중 쓰레기 및 오물 투입에 대한 의도성이 보인 경우
기기의 전원부 및 인터넷 연결부를 훼손/분리하여 정상적인 기기동작 및 운영을 방해한 경우 등
3) 본 조 제2항에 의해 회원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쓰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본 조 제1항 회원탈퇴, 제2항 자격상실 된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의 경우 회원의 정보는 탈퇴 시점부터 15일 보관 후 바로 삭제처리 됩니다. 단, 회원의 정보는 보관 기간과 관계없이 탈퇴 시점으로부터 모든 서비스에 활용되지 않습니다.
② 제2항 ①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회원에게 제공된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와 의무 보유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의 상속인이 정부 기관에서 발급받은 유효기간 1개월 이내의 증빙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상속인 본인에 한하여 회원 자격을 양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속인이 제출한 증빙 서류의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전문가의 조언 및 기존 판례를 근거로 양도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사망한 회원의 계정이 탈퇴회원이 아닐 경우에 한해 양도가 가능합니다.
③ 본 조 제2항 ②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의 경우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쓰샘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쓰샘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 ③④⑤에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이용자의 경우,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 항목을 쓰샘 서비스 종료시까지 보관하며,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동일한 신상정보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2항에 ②③④⑤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서비스 제한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개인정보와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소멸 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사용자 구분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 항목
보관 기간
Block 회원
휴대전화번호, 이름
쓰샘 서비스 종료시 까지
제7조. 계정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계정(이하 계정이라고 합니다)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2)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만을 지원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ID에 해당하는 휴대폰번호 정보는 본인인증 단계를 재진행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입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3장] 포인트
제8조. 포인트 및 유효기간
1) “포인트”는 회원이 “쓰샘”을 통해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투입할 경우 지급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2) 회원이 “쓰샘”을 통해 투입해 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는 자원은 아래와 같으며, 크기 및 자원의 종류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추가되거나 제외될 수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

3) 당사는 본 약관 제4조의 정해진 바에 따라 자원 당 지급 포인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유효기간은 그 고지된 효력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4) “쓰샘”의 제스쳐 센서를 통해 자원을 투입한 경우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5) 휴대전화번호 오기입으로 인해, 타 “회원” 혹은 “준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당사는 이에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준회원”이 적립한 포인트의 경우, “리턴 앱”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으로 전환한 경우에 한해 포인트 확인 및 포인트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8)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아래와 같으며, 본 약관 제4조의 정해진 바에 따라 약관 개정을 통하여 유효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유효기간은 그 고지된 효력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① 회원, 준회원이 획득한 포인트의 유효기한 : 없음
② 회원이 획득한 반짝포인트의 유효기한 : 획득일의 24시를 기준으로 소멸
9) 회사는 본조 8항 ② 에 해당하는 준회원에게 소멸 3일전, 소멸 안내를 진행합니다.
제9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포인트를 통하여 다음의 리워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서비스”란, 재활용 자원을 쓰샘 수거함에 투입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이 포인트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기부 서비스: 회원은 포인트를 통하여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처 목록은 [기부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응모 서비스: 회원은 포인트를 활용하여 응모를 할 수 있으며, 응모 목록은 [응모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응모에 당첨된 경우 아래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안내 되며, 가입시 입력한 정보로 상품 수령 안내됩니다.
당사 카카오톡 채널
e-mail
SMS 문자 통보
이노버스 블로그 게시
회원이 상품수령을 거절하거나 당첨 고지 이후 7일 이내 수령 의사에 대한 응답이 없을 경우 상품 수령 권한이 무효처리 됩니다. 또한 5만원 이상 금액 경품 당첨자의 경우 경품 제공처의 제세공과금 부과 절차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③ 환전 서비스 : 당사가 정한 환전 가능 포인트 이상 보유한 회원은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전 신청 시 환전 기준 금액은 최소 3,000원부터 최대 50,000원으로 정하며, 최소 1원 단위까지 현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현금 환전 신청은 본인 계정으로 보유한 포인트만 가능하며, 회원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환전 기준 금액과 환전 가능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 항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쓰샘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혹은 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4장]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제10조.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의 목적
당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쓰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쓰샘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 (inobus.co.kr)와 앱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제11조.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당사는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전환, 개인정보 변경 등 쓰샘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②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2) 당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당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당사는 e-mail 또는 홈페이지 및 앱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12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1)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제5조에 명시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이름과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나 제휴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 제공하는 것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홈페이지 혹은 앱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③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송신 또는 게시
④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또는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당사에서 제공하는 쓰샘 수거함을 사용함에 있어 당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통해 고지한 내용을 따르지 않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제 6조 2항 ②, ③, ④, ⑤, ⑥에 준하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하며, 제 23조에 준하여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수집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3)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4) 당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혹은 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6) 회사는 6조 제2항 ②, ③, ④, ⑤, ⑥에 명시한 행위를 한 “회원”에게 그 정도에 따라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1) 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를 위한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이는 당사의 운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분
고객센터 접수일
고객센터 대응 시간
고객센터 유선 연락
평일 (법정 공휴일, 대체휴무일 제외)
10: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셀프cs
상시
영업일 확인 후 답변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시
영업일 확인 후 답변
5) 접수일 외 일자에 고객센터 유선 연락이 접수된 경우, 당사는 영업일에 접수를 확인해 해당 번호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개인정보 보호
제17조. 개인정보 수집
1) 쓰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제5조의 방법으로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며,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 기재된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함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③ 상품 전달 안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당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⑥ 본 약관 제2장 2항 ②③④⑤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한 회원의 서비스 제한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제19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의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기간)내에서 보유
2)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④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제20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당사와 제휴사는 제 21 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당사나 제휴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 처리
1)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당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6장] 기타
제23조. 손해배상
1) “회원”은 다음의 경우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①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③ “회원”이 쓰샘 PET 수거함을 고지된 용법대로 사용하지 않아 쓰샘 PET 수거함에 고장을 일으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④ “회원”이 기타 회사의 저작물 및 저작권, 특허권 등을 침해하여 손해를 입힌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입힌 손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하여 청구하거나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 종료
1) 서비스의 종료는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을 의미하며, 이의 경우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쓰샘 서비스 종료일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쓰샘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5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혹은 당사의 본점을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이용약관은 아래와 같이 공고 후 시행하며, 시행일자로부터 즉시 효력이 발생됩니다.
① 공고일 : 2024년 03월 25일
② 시행일 : 2024년 04월 01일
2) 본 이용약관 시행일 이전에 적용되던 회사의 이용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단, 본 이용약관 시행일 이전에 발생한 포인트는 이전 약관을 기준으로 합니다.

bottom of page